사람들은 매일 유튜브에서 10억 시간 이상의 비디오를 본다고 합니다. 틱톡에서는 매일 10억 개 이상의 개별 영상이 시청되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진 공유 앱인 인스타그램 조차도 아마도 동영상이 사진보다 두 배나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 있어서 초점을 비디오로 옮기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통 사람은 하루에 100분 정도 온라인 비디오를 봅니다. 결론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동영상에 더욱 관심이 많다는 것입니다. 


 즉, 동영상은 마케팅 또는 소셜 캠페인의 필수적인 부분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꼭 전문가급 비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데 전문 비디오 작가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무료 영상 소스를 알고 있다면 좋은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용도 변경, 리믹스 또는 재구상할 수 있는 무료 영상 소스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무료 영상 소스를 가져온 다음에 텍스트나 그래픽, 음악을 추가해서 원하는 영상을 만들어보세요.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찾고계신가요? 2021 무료 이미지 사이트 TOP38도 참고해보세요) 

 

 

 

Pixabay

pixabay
pixabay

 Pixabay는 230만 개 이상의 이미지와 비디오를 제공하며, 모두 단순화된 Pixabay 라이센스로 제공됩니다.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상업적 목적이든 비상업적 목적이든 인쇄용이든 디지털용이든 상관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특정 다운로드는 "허용되지 않는 것"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수정하기 위해 아티스트에게 권한을 부여하거나 출처를 표시할 이유는 없지만, 항상 출처를 표시하여 소유자에게 크레디트를 부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픽사 베이는 HD 스톡 비디오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는데, 다양한 영상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영상을 찾기에 편리합니다. 

 

Videvo

videvo
videvo

Videvo는 수천 개의 무료 영상 소스뿐만 아니라 사용자 커뮤니티에서 만든 모션 그래픽, 음악 및 사운드 효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영상 소스들은 다양한 저작권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부 영상은 특정 유형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없는데 저작권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Videvo Attribution License - 영상 소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원본 작성자의 크레딧을 입력해야 합니다.
  • Creative Commons 3.0 - 영상 소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리믹스 또는 개조할 수 있습니다.
  • 퍼블릭 도메인 라이센스 - 원하는 대로 영상 소스를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비디오의 개별 사용 권한을 확인하세요.

 

 

Pexels

pexels
pexels

Pexels는 무료 사진 사이트로 시작되었지만, 무료 HD 및 4K 스톡 비디오로 구성된 대규모 라이브러리를 추가했습니다. Pexels의 라이선스를 통해 모든 사진과 영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원하는 대로 편집하고 수정해도 좋습니다. 매일 "트렌딩 무료 영상"을 통해 가장 수요가 많은 영상이 어떤 것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Videezy

videezy
videezy

Videzy에는 개인 및 상업용으로 저작권 없는 영상 소스가 많습니다. 하지만 각 영상 소스마다 저작권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영상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동영상을 사용할 때에는 Videezy에서 가져온 영상이라는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하지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출처를 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HD 및 4K 해상도 등 다양한 고품질 비디오 클립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검색할 때 "Pro"로 표시된 결과는 크레딧으로 결제해야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상 소스입니다.

 

 

 

Life of Vids

life-fo-vids
life-of-vids

Life of Vids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는 광고 대행사인 Leeroy의 무료 영상, 클립 및 루프 모음입니다. 저작권 제한은 없지만 다른 사이트에서의 재배포하는 것은 10개의 동영상으로 제한되고 있습니다. 매주 새로운 동영상이 추가되며, 무료 사진들도 구할 수 있습니다. 


Coverr

xoverr
coverr

Coverr는 제품에 대한 멋진 영상 소스가 필요했던 기업가들과 영화 제작자들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Coverrr에는 5백만 번 이상 다운로드 된 수천 개의 무료 영상 소스가 있습니다. 모든 영상은 HD이며 MP4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가입도 필요 없고, 속성도 필요하지 않으며, 무료 영상 클립을 즉시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상업용 비디오 프로젝트나 개인 비디오에 이 달콤한 클립을 사용하고 마음껏 복사하거나 수정하십시오. 

 

 

Splitshire

splitshire
splitshire

Splitshire는 웹 디자이너 Daniel Nanescu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Daniel Nanescu는 자신의 사진과 동영상을 개인 및 상업용으로 무료로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 모든 사진과 동영상은 한 사람이 만든 것이라는 점에서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보다 더 독특합니다.

 영상은 주로 야외에서 아름다운 장면을 드론으로 촬영한 것으로, 동영상 아래 제목을 클릭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이를 판매하거나 폭력, 인종차별, 차별과 같은 부적절한 콘텐츠가 있는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Clipstill

clipstill
clipstill

 매달 Clipstill에서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시네마 그래픽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 미래에 사용할만한 영상들을 모아놓는 것도 나쁘지는 않죠. 

 만약 무료 영상 클립 말고 원하는 영상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가입 후 무제한 다운로드 기능을 49달러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Dareful

dareful
dareful

Dareful에는 추천 수백개의수백 개의 무료 영상 클립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공개된 수백 개의 오픈 소스 영상 중에 마음에 드는 게 있을 수도 있습니다. Dareful은 Creative Commons 4.0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된 영상 소스를 제공하므로, 적절한 크레디트를 부여하고 변경 사항이 있는지 여부를 표시하기만 하면 자유롭게 공유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조엘 홀랜드라는 비디오 작가가 찍은 영상인데 무료로 공개하고 있어서 참 고마운 사이트이지요. 

 

Vidsplay

vidsplay
vidsplay

 

Vidsplay 컬렉션에는 몇 주마다 새로운 영상 소스가 추가됩니다. 소셜 비디오 콘텐츠를 신선하게 유지하는 데 유용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10년부터 계속되어 왔기 때문에 콘텐츠도 많이 쌓여 있습니다. 저작권 걱정 없이 영상 소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 출처만 표시하면 됩니다. 

 

 

 

Mixkit

mixkit
mixkit

Mixkit에서는 영상 소스와 효과음, 음악 그리고 비디오 템플릿도 구할 수 있습니다. 믹스킷은 Envato라는 회사가 제공하는 리소스 라이브러리입니다. 매주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며 모두 무료입니다. 출처를 표시하지 않아도 되는 자료도 많습니다. 

 

Mazwai

mazwai
mazwai

마쯔와이는 무료 영상 소스와 움직이는 이미지들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 Creative Commons 3.0 라이선스나  Mazwai 라이선스에 인데 둘 다 저작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료 영상 소스가 준비되면 소셜 비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영상 소스를 다운받는 사이트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 무료 영상을 만들고, 다른 소셜 채널에 사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