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M1칩의 차세대 실리콘 칩인 M2칩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M2칩은 2022년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루머에 따르면 차세대 맥북 에어 모델에 M1 대신 M2칩이 탑재될 수 있습니다.

애플-M2-칩
애플-M2칩

현재까지 알려진 것

2021년 10월 Apple은 14인치 및 16인치 맥북 모델에 사용되는 최신 애플 실리콘 칩인 M1 Pro 및 M1 Max를 공개했습니다. M1 Pro에는 최대 10개의 CPU 코어와 최대 16개의 GPU 코어가 탑재되어 M1 Max에는 10 코어 CPU와 최대 32개의 GPU 코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2는 애플 실리콘의 차세대 버전이며 첫 번째 M2 칩은 M1 칩의 뒤를 이을 것입니다. M1 Max 및 M1 Pro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M1보다는 강력합니다.

현재로서는 M2에 대해 제한된 양의 정보를 알고 있지만 소문에 따르면 2022년 중반에서 후반쯤에 계획된 업데이트되고 재설계된 ‌MacBook Air‌에 처음으로 사용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CPU와 GPU 루머

M2는 ‌M1‌과 동일한 8 코어 CPU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더 작은 노드에 구축될 수 있으므로 속도와 효율성이 향상될 것입니다.

원래 M1 칩의 7코어 및 8 코어 GPU 옵션에서 9 코어 및 10 코어 GPU 옵션이 있는 추가 GPU 코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M2칩 탑재 가능 상품

유출자 Dylandkt에 따르면 M2 칩은 2022 ‌맥북 에어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Apple의 맥북 에어에서 더 슬림해진 미색 베젤, 미색 키보드, 노치가 있고 더 이상 각진 디자인이 아닌 맥북 프로 스타일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맥북 에어를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M2는 향후 맥북 프로, iMac 및 Mac 미니모델의 업데이트된 저가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현시점에서 M2를 채택할 제품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습니다.

 

 

 

M2칩 다음은?

Apple은 향후 모든 Mac 제품을 M 시리즈 Apple 실리콘 칩으로 전환할 계획이므로 칩 라인업에 대한 반복 및 개선을 계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Apple은 매년 아이폰에 사용되는 A 시리즈 칩을 지속적으로 리프레시했으며 Apple 실리콘 칩에 대해서도 동일한 정기적인 업그레이드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Apple은 2020년과 2021년에 도입된 M1/M1 Pro/M1 Max 명명 체계를 고수한다면 향후 버전의 맥북 프로 및 기타 장치에 M2 Pro 및 M2 Max 칩을 도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