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Unleashed" 이벤트에서 원래 M1 Apple 실리콘 칩의 후속 칩인 M1 Pro와 M1 Max 프로세서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맥북 프로는 M1보다 최대 70% 더 빠른 CPU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칩으로 구동됩니다.

M1 프로칩과 M1 MAX칩


  M1 Pro는 8개의 고성능 코어와 2개의 에너지 효율적인 코어를 포함하여 최대 10개의 CPU 코어를 제공합니다. 그래픽 측면에서 ‌M1‌ Pro는 ‌M1‌보다 최대 2배 강력한 16 코어 GPU를 갖추고 있습니다. 337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사용하여 최대 200GB/s의 메모리 대역폭을 가지며 최대 32GB의 통합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M1 Max는 M1 Pro를 기반으로 하며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두 배로 늘려 최대 400G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고 570억 개의 트랜지스터로 최대 64GB의 통합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동일한 10 코어 CPU를 사용하지만 최대 7배 더 빠른 32 코어 GPU를 사용하며 70% 적은 전력을 사용하면서 개별 그래픽과 유사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M1은 놀라운 성능, 맞춤형 기술 및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성으로 시스템을 변화시켰습니다. 지금까지 M1 Pro 및 M1 Max를 사용하여 프로 시스템에 시스템 온 칩을 설계에 적용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애플 하드웨어 기술 수석 부사장인 Johny Srouji

"CPU 및 GPU 성능의 엄청난 향상, 최대 6배의 메모리 대역폭, ProRes 가속기가 포함된 새로운 미디어 엔진, 그리고 기타 고급 기술을 통해 애플은 M1 Pro 및 M1 Max 실리콘 칩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다른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M1 Pro vs. M1 Max 비교, 구매시 알아야할 정보들

 애플은 ProMotion(프로모션)이 적용된 더 큰 미니 LED 디스플레이, HDMI 포트 및 SD 카드 슬롯, 풀 사이즈 기능 키 등을 갖춘 하이엔드 맥북 프로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맥북에는 M1

junetony.junebest.com

 


맥북 프로가 컨센트에 연결되어 있던 배터리를 사용하던 M1 Pro 및 M1 Max는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M1 Pro 및 M1 Max는 전문 비디오 처리를 위한 전용 ProRes 엑셀레이터가 있는 미디어 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PC 노트북용 강력한 개별 GPU와 비교하여 M1 Pro는 최대 70% 적은 전력을 사용하면서 더 많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M1 Max의 경우, GPU가 최대 40% 적은 전력을 소비하면서 소형 프로 PC 노트북의 고급 GPU에 필적하는 성능을 제공하고 가장 큰 PC 노트북의 최고급 GPU와 유사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M1 Pro에는 ProRes 전문 비디오 코덱 전용 엑셀레이터가 포함되어 있어 매우 적은 전력을 사용하면서 고품질 4K 및 8K ProRes 비디오의 여러 스트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한편, M1 Max는 M1 Pro보다 최대 2배 빠른 비디오 인코딩을 제공하고 두 개의 ProRes 엑셀레이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새로운 맥북 프로는 M1 Max를 사용하여 이전 세대의 16인치 맥북 프로에 비해 최대 10배 더 빠르게 Compressor에서 ProRes 비디오를 트랜스 코딩할 수 있습니다.

 M1 Pro 및 M1 Max는 모두 기기 내 머신 러닝 가속 및 개선된 카메라 성능을 위한 16 코어 Neural Engine, 여러 외부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엔진, 추가 통합 Thunderbolt 4 컨트롤러, Apple의 맞춤형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및 Neural Engine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의 최신 Secure Enclave, 하드웨어 검증 보안 부팅 및 런타임 공격 방지 기술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M1 Pro 및 M1 Max는 새로운 14인치 MacBook Pro 및 16인치 MacBook Pro에 적용되며, 두 제품 모두 애플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